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의정부시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의 의정부공유학교 올래(ALL來)는 11월 18일부터 4주에 걸쳐 ‘수고했어 공유학교’를 운영한다.
‘수고했어 공유학교’는 학업으로 지친 고등학생들의 힐링을 위해 기획된 공유학교로 ▲미소드림 크리에이터(단편영화 제작) ▲필라테스 ▲보컬 트레이닝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수고했어 공유학교:
학업(수능)에 매진한 고등학생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유학교 프로그램
- 수 : (수능 치루느라) 수고한
- 고 : 고등학생들아!
- 했 : 햇살 가득한 공유학교로
- 어 : 어서 와!
특히 이번 공유학교는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 프로그램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된 공유학교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원순자 교육장은 “고등학생들의 학업 부담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이번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심신을 힐링하고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