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포천시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일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일동권역 학부모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일동권역(내촌, 일동, 이동, 화현)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통해 포천시 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학부모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교육 정책에 대한 설명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포천시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 학생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확대, 학교 간 소통 강화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안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16일 일동권역을 시작으로 1월 21일 소흘권역, 2월 3일 영중권역, 2월 6일 군내권역까지 학부모회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031-538-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