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1월 26일(화) 오후 3시 아일랜드 캐슬에서‘2024 의정부 디지털 교육 실천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내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유회는 ▲<1</span>부> 디지털 교육 함께 나눔과 디지털․인성․세계시민교육 활동 전시 ▲<2</span>부> 분과별 실천 사례 나눔과 토의로 운영되었다.
<1</span>부>에는 의정부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운영 사례와 함께 교사, 학생, 학부모, 학교가 디지털 교육을 실천하며 쌓은 경험을 나누었다. 특히, 학생 발표에서는 하이러닝 체험을 나누었으며, 학부모는 가정에서의 디지털 윤리 실천 노하우를 전해 큰 공감을 얻었다. <2</span>부>에서는 디지털 정책 운영학교 간, 지역 대학과 학교 간, 학부모 간 논의를 통해 디지털 교육의 실천 가능성을 확장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교사는“디지털 교육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나누며, 우리 학교에서 적용할 것을 찾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이번 공유회는 디지털 기반 교육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지역과 함께 나누며, 미래 교육을 위한 협력의 장을 열고자 한다”며, “참여자들이 새로운 통찰을 얻어 디지털 교육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