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의정부시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11월 26일(화) 오후 3시 아일랜드 캐슬에서‘2024 의정부 디지털 교육 실천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내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유회는 ▲<1</span>부> 디지털 교육 함께 나눔과 디지털․인성․세계시민교육 활동 전시 ▲<2</span>부> 분과별 실천 사례 나눔과 토의로 운영되었다.
<1</span>부>에는 의정부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운영 사례와 함께 교사, 학생, 학부모, 학교가 디지털 교육을 실천하며 쌓은 경험을 나누었다. 특히, 학생 발표에서는 하이러닝 체험을 나누었으며, 학부모는 가정에서의 디지털 윤리 실천 노하우를 전해 큰 공감을 얻었다. <2</span>부>에서는 디지털 정책 운영학교 간, 지역 대학과 학교 간, 학부모 간 논의를 통해 디지털 교육의 실천 가능성을 확장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교사는“디지털 교육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나누며, 우리 학교에서 적용할 것을 찾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이번 공유회는 디지털 기반 교육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지역과 함께 나누며, 미래 교육을 위한 협력의 장을 열고자 한다”며, “참여자들이 새로운 통찰을 얻어 디지털 교육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