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오는 7일부터 한국족보박물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을 위한 평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도슨트와 관람객들이 함께 성씨조형물을 활용한 굿즈를 만드는 등 뿌리공원을 추억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뿌리공원에 설치된 244개 성씨 조형물 스티커 사진으로 꾸민 친환경 골판지 크로스 백을 만드는‘가방에 담아가는 뿌리공원’이 진행된다.
또한, 체험 후에는 영수증 사진기로 즉석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대학생 도슨트의 친절한 전시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체험은 이번 달 7일부터 2월 14일까지 박물관 휴관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누구나 박물관을 방문하여 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족보박물관 누리집 또는 학예연구실(☎042-288-8316)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방학을 맞아 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에게 관람을 넘어 성씨와 전통 가족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동시에 동생들의 체험을 돕는 대학생 도슨트들에게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기쁨을 누리는 뜻깊은 체험이 될 것”이라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