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의정부시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1년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면서 12월을 다양한 교육과정을 꽃피우는 마무리 행사주간으로 정하고 이를 진행하였다.
하랑학년 5세반은 수료하는 3,4세 동생들에게 자신들이 모은 가상화폐를 기부하여 나눔을 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동생들에게 감동스런 편지도 쓰고 선물도 직접 나누어주며 떠나는 아쉬움과 송양유치원을 잘 부탁한다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가온학년 4세반은 교육과정을 마치는 기념으로 협력놀이파티를 진행하였다. 가온학년은 1년 동안 마음보석을 모아왔고 12월 마음보석은 협력미덕이다. 유아들과 ‘협력하면 더 즐거운 놀이들’에 대해 이야기하였고 그 중 종이컵 놀이, 꼼꼼네일숍 놀이, 미로 공굴리기 놀이, 컬링 놀이, 대형블록 놀이 등을 강당에서 모두 함께 놀이하면서 다른 반 친구들과 친해지는 경험을 가졌다.
새론학년 3세반은 교육과정을 마치는 기념으로 새론동요축제를 진행하였다. 동요축제는 새론반이 모두 함께 즐기는 놀이축제로 진행하였다. 유아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직접 선정하고 함께 부르고 싶은 유아들과 큰 무대에 서서 노래 해보는 경험은 용기와 인내 뿐 아니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경험하게 하였다. 특히 이 날 5세 하랑형님들이 관람을 와서 응원 해주어 더욱 신나는 동요축제가 되었다.
학부모회에서는 졸업,수료를 축하해주기 위해 풍선아트로 크리스마스 와 졸업식 환경을 준비해주셨고 유아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하여 나누어주는 행사로 마무리 행사 분위기를 돋우웠다.
유은희 원장은 한 해 동안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낸 시간들을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아이들도, 교사도, 학부모도 행복한 날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