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전후로 지난 2016년 말부터 2017년 초까지 부동산 시장은 급속히 얼어붙었다.
7만 건을 넘었던 전국의 월간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박 전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 뒤에는 4만 건 아래로까지 떨어졌다.
거래량 하락과 함께 아파트값도 하락세를 보였다.
가라앉았던 부동산 경기는 헌법재판소가 탄핵 인용을 결정하며 정치적 불확실성이 사라진 뒤에야 회복했다.
이번에도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등 부동산 시장이 위축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우려가 커지자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기자 간담회를 자청해 불안감 불식에 나섰다.
대통령 탄핵으로 정부의 중장기 주택 공급 정책 등 주요 국책 사업들이 차질을 빚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 대해서도 변함없는 추진을 강조했다.
다만 높아진 환율 등으로 더 나빠진 건설업 환경에 대해선 뚜렷한 해법을 내놓지 못했는데, 올해 안에 별도의 대책을 내놓을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오늘 정국 불안의 여파가 본격적으로 반영된 12월 셋째주 주간아파트가격동향이 나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