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김포시는 12일 지속되는 한파에 따라 사고 예방을 위해 동절기 대비 건축공사장 점검 및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했다.
지난 11월 건축과는 동절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최근에는 적설취약 기존건축물 및 가설건축물 등 다양한 방면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건축공사장에 동절기 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화재 등 겨울철 위험 요소 대비하여 물품 관리상태 및 각종 휴식공간이 마련되어있는지 확인했다.
주요 점검 항목은 △ 동절기 품질관리 △ 흙막이·비계·동바리 등 가설구조물 안전상태 △ 공사 시설물 침하·붕괴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 등이다.
김포시는 11월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약 30개소를 진행했으며, 한파가 끝나는 2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건축공사장을 방문하여 화재 및 작업자들의 안전을 확인 점검할 예정이다.
김포시 건축안전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는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김포시에서는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유도하여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