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서종면 복지팀은 지난 16일 문호1리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건강복지서비스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및 개인별 건강상담, 고혈압 관련 만성질환 교육과 올바른 혈압계 사용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서종면사무소 복지팀은 현재까지 13개 경로당을 방문해 총 27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앞으로도 보건,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지원하여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종면 복지팀은 오는 12월 19일 노문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