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2월 18일(수)과 12월 20일(금),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는 ‘사회적기업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시군 공무원, 강원신용보증재단,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 사회적기업과의 간담회 일정 >
➊ 영동권역: 12월 18일(수) 13:30, 강릉시청 대회의실
➋ 영서권역: 12월 20일(금) 13:30,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대회의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 강원특별자치도의 2024년 사회적기업 추진 현황 및 2025년 추진 방향 안내 ▲ 강원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제도 설명 ▲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도의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 실시, 판로 개척 및 시설비, 상품 개발 지원,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 구매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강원지속가능경제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현장 밀착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