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충청북도충청북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4일 흥덕구청 스포츠센터에서 제6기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해단식은 아빠단원과 가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00인의 아빠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아빠 등 유공자에 대한 충청북도지사 표창 수여와 소감 발표, 제6기 충북 100인의 아빠단 활동 영상 시청, 가족 명랑운동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제6기 충북 100인의 아빠단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푸바오 집짓기, 오디따기 체험, 생존수영, 떡케이크 만들기, 자연 속 농장 캠크닉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온라인 주간 미션 등 아빠와 아이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방무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은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자녀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육아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아빠단을 1,000명까지 확대하는 등 아빠의 육아 참여 확산과 함께 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