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축산기술연구소는 11월 8일(금)부터 한우 개량과 인공수정에 관한 현장 기술교육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한우 개량과 인공수정에 대한 입문과 심화 과정, 그리고 유전체 및 수정란 기술의 이해 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 이번 교육은 이론뿐만 아니라 연구소가 보유한 생축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참가자들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현장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 또한,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부터 6개 과정의 축산 분야 전문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교육은 총 20회, 300명 규모로 진행되며, 한우 사양관리, 조제배합사료(TMR) 제조, 그리고 기타 축종인 염소와 양봉 관련 특강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포함될 예정이다.
□ 석성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축산기술연구소는 축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축산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