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트인 도심을 바라보며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 곳, 각기 다른 전국 맛집 음식을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쇼핑몰 내 푸드코트이다.
과감하게 가전 판매장을 포기하고 만든 공간이다.
역사를 낀 입지를 이용해 백화점 사업에 주력하던 이전 방식 대신 미래형 복합쇼핑몰로 변신한 결과이다.
이를 위해 쇼핑몰과 백화점은 사실상 구분을 없앴고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곳곳에 먹고 즐기고 체험하는 공간을 넣었다.
또 다른 백화점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에 휴양과 레저까지 결합한 복합 쇼핑몰로의 변신을 추진 중이다.
압도적 규모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경기도 화성에 여의도의 1.4배 규모로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기존의 쇼핑몰 등을 한데 모으는 계획이 대표적이다.
현재 빅3로 불리는 3대 백화점은 몇 년째 5% 이하의 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에 밀리고 온라인 쇼핑에 치이는 탓이다.
백화점 업계는 생존을 위해 '원스톱 복합 쇼핑몰'을 목표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