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사법위원회의 전주지방검찰청, 전주지방법원 등 감사에서는 ‘문재인 전 대통령 전 사위 특혜 의혹’ 수사 관련, 대구지검 감사에선 해병대원 순직 사건 관련, 창원지검 감사에서는 명태균 씨와 김영선 국민의힘 전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에 대해 집중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 등에 대한 감사에서는 고려아연 공개매수에 관한 불공정거래 조사 등에 대해 따져 물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위원회는 전남교육청과 경북교육청, 전남대병원 등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연구재단과 한국과학기술원 등을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한국석유공사와 가스공사 등 12개 에너지 관련 기관 국감에서는 심해 가스전 개발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 관련한 여야 공방이 예상된다.
국방위원회는 육군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는데, 초급 간부들의 복무 여건 실태를 확인하고 개선 방안을 도모할 거로 보인다.
행정안전위원회는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경찰청,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경찰청 감사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립국악원 등을 대상으로, 보건복지위원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을 대상으로 국감을 실시한다.
환경노동위원회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등에 대해 국감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