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서울대 의대가 의대 학생들의 1학기 휴학 신청을 일괄 승인했다.
휴학 승인권을 갖고 있는 의대 학장이 휴학을 최종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대생들은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지난 1학기부터 휴학계를 내고 수업을 듣지 않고 있다.
1학기 수업을 듣지 않은 학생들이 돌아와도 내년 2월까지 1년 치 과정을 한꺼번에 이수할 순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의 휴학 승인으로 전국 다른 의대에서도 휴학을 승인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휴학 신청을 일괄 승인한 것은 학생들을 의료인으로 교육하고 성장시켜야 할 대학 본연의 책무를 저버린 부당한 행위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현지 감사를 해 중대한 하자가 확인될 경우 엄중히 문책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겠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은 한동훈 대표가 만난 의료계 인사가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를 전향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의료계 화답을 기다리고 있다며 한 대표가 지속적으로 의료계를 설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