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원장 정군섭)은 2024년 제29회 인천 서구 구민 백일장(이하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해당 백일장은 매년 200명 이상의 서구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문예 창작을 통한 국어 사용 촉진 및 국어의 발전과 보전을 기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 서구 지역의 연고자 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백일장을 통해 자신의 어휘력, 문법, 문장 구상 능력 활용을 발휘해보는 대회이다. 또한 미취학아동(5세~7세)의 미술 대회도 개최하여 참여의 폭을 넓혔다.
백일장은 9월 7일(토) 오전 10시 인천서구문화원(인천 서구 가정동)에서 진행되며, 사전접수 기간은 8월 19일(월)부터 9월 6일(금)까지이다.
▲백일장 시상 인원은 33명, ▲미술대회 시상 인원은 10명이다.
인천서구문화원 서덕현 사무국장은 “제36회 서구 구민의 날을 기념해 백일장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행사 당일 한글날을 기념하는 체험부스도 마련되어있으니, 많은 서구민이 방문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 홈페이지(www.insc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