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수도권의 한 매입임대주택을 찾았다.
LH가 민간 건설 회사로부터 신축을 매입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 공급하는 주택이다.
LH는 이런 매입임대주택을 올해 5만 가구 이상, 내년까지 11만 가구 공급할 계획이다.
최 부총리와 박 장관은 부천 대장 3기 신도시 공사 현장도 둘러봤다.
지난 8일 주택공급 대책 발표 이후 주택 공급 상황을 점검하고 공급 의지를 강조하기 위한 행보다.
최 부총리는 내년도 역대 최대 수준의 공공주택 공급 예산 편성을 언급했다.
다만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집값 상승세가 옮겨붙은 상황에서 정부 대책으로 이런 흐름이 꺾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
고금리와 높아진 공사비 때문에 건설업계의 공급 움직임이 둔화된 점도 풀어야 하는 숙제인데, 정부는 다음 달 중에 공사비 안정화 대책도 내놓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