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르세라핌, 미니 4집 '크레이지'로 컴백
하이브의 첫 번째 걸그룹 르세라핌이 오는 30일 4번째 미니 앨범 '크레이지'로 컴백한다.
지난 2월 미니 3집 발표 후 6개월 만이다.
르세라핌은 6월 말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한 일본 팬 미팅 투어에서 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왔다.
황정민-염정아 영화 '크로스' OTT 행
과거를 숨기고 전업 주부로 살고 있는 남편과 강력범죄수사대 아내가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는 영화 '크로스'.
황정민과 염정아 주연으로 관심이 쏠렸던 크로스가 극장 개봉 대신 OTT 행을 선택했다.
황정민과 염정아 대세 배우들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광수' 빠진 '유재석의 버티는 예능'은?
유재석의 버티는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가 시즌 3로 돌아왔다.
유재석과 호흡을 맞춰 온 이광수가 빠진 자리에 예능 대세 덱스와 김동현이 합류했다.
뮤지컬 '알라딘' 김준수-이성경 발탁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알라딘'이 처음으로 우리나라 무대에 오른다.
알라딘 역에는 JYJ 출신의 가수 겸 배우 김준수가, 지니 역에는 '영웅'의 정성화가 발탁됐고, 자스민 역은 배우 이성경이 맡아 첫 뮤지컬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