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블랙핑크, 11개월 만에 '완전체'
데뷔 8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
자신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개봉 홍보 행사를 위해 '완전체'로 뭉친다.
지난해 9월 서울에서 막을 내린 월드투어 공연 이후 11개월 만이다.
자신들의 월드투어 현장과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담은 이번 영화는 미국과 영국 등 110여 개 나라에서 개봉된다.
배우 조진웅, 이번엔 '생활밀착형 형사'
배우 조진웅이 다시 형사로 돌아왔다.
그동안 개성 강한 형사 캐릭터로 존재감을 뽐냈던 기존과 달리, 이번에는 흉악범을 보호해야 하는 임무와 대중들의 분노 사이에서 갈등하는 새로운 경찰 캐릭터를 표현했다.
출구 없는 인간들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노웨이 아웃은 오늘(31일) 공개된다.
인생 만화 '베르사유의 장미' 뮤지컬로
전 세계에서 2천만 부 이상 팔린 일본 만화 '베르사유의 장미'가 한국 창작 뮤지컬로 다시 태어났다.
주인공 오스칼 역에는 옥주현과 김지우가 캐스팅돼 남장여자 캐릭터에 도전한다.
250벌이 넘는 의상과 100여 개의 머리 장식, 100켤레를 넘는 신발도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