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블랙핑크, 11개월 만에 '완전체'
데뷔 8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
자신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개봉 홍보 행사를 위해 '완전체'로 뭉친다.
지난해 9월 서울에서 막을 내린 월드투어 공연 이후 11개월 만이다.
자신들의 월드투어 현장과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담은 이번 영화는 미국과 영국 등 110여 개 나라에서 개봉된다.
배우 조진웅, 이번엔 '생활밀착형 형사'
배우 조진웅이 다시 형사로 돌아왔다.
그동안 개성 강한 형사 캐릭터로 존재감을 뽐냈던 기존과 달리, 이번에는 흉악범을 보호해야 하는 임무와 대중들의 분노 사이에서 갈등하는 새로운 경찰 캐릭터를 표현했다.
출구 없는 인간들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노웨이 아웃은 오늘(31일) 공개된다.
인생 만화 '베르사유의 장미' 뮤지컬로
전 세계에서 2천만 부 이상 팔린 일본 만화 '베르사유의 장미'가 한국 창작 뮤지컬로 다시 태어났다.
주인공 오스칼 역에는 옥주현과 김지우가 캐스팅돼 남장여자 캐릭터에 도전한다.
250벌이 넘는 의상과 100여 개의 머리 장식, 100켤레를 넘는 신발도 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