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힐링 프로그램 ‘DDM101’을 추진한다.
구는 작년 민원담당자 힐링교육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자기, 제과제빵, 디퓨저 체험 등을 진행했다. 지난 4월 디퓨저 체험에 참여한 직원 최모씨(30)는 “사무실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향의 조합으로 ‘나만의 향’을 만들어가면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하반기에는 ▲테라리움 ▲카약 ▲전통한식 디저트 ▲반려견 수제간식 ▲풋살 ▲전통주 등 요즘 ‘핫’한 6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향에 맞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프로그램 정원은 20~30명으로, 교육 전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동대문구는 ‘DDM101’ 이외에도 휴(休)프로그램, 문화감성나들이 등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이 삶의 활력을 충전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밝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