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스트레이 키즈 뮤비에 '데드풀과 울버린' 출연
다섯 번째 빌보드 정상을 노리는 그룹 스트레이즈가 미니음반 '에이트'로 컴백했다.
타이틀 곡 '칙칙붐'은 라틴 스타일의 힙합 리듬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할리우드 스타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이 깜짝 출연했다.
여기에 디지털 싱글 '슬래쉬'는 마블의 새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이름을 올리면서 글로벌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