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재구, 이상훈)는 19일 전곡읍에 거주하는 장애가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안정적인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이상훈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약 12명이 참여하였으며 주거내부 위생청결 개선, 생활용품 지원 및 누구나 돌봄서비스 연계 등을 통해 협의체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및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생활용품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또한 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여 민‧관이 연계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훈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위기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하고 안전한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