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영화 '그리고 바통은 넘겨졌다' 감독 : 마에다 테츠
자유분방한 새엄마 덕분에 5명의 부모 손에 자라게 된 유코.
운명처럼 다시 만난 고교 동창생과 결혼하기 위해 가족들을 만나게 되고.
특별한 가족이 탄생한 비밀이 밝혀진다.
일본의 '청춘 아이콘' 나가노 메이는 이 영화로 일본 아카데미상 등 3관왕에 올랐다.
영화 '미래의 범죄들' 감독 :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행위 예술가 사울과 카프리스는 충격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지만.
사울의 쇼를 통해 인류 진화의 단계를 밝히려는 비밀 집단이 나타난다.
'반지의 제왕'의 '비고 모텐슨', 첫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레아 세이두', 할리우드 슈퍼스타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연기가 돋보이는 칸 영화제 초청작이다.
영화 '이매큘레이트' 감독 : 마이클 모한
신실한 믿음을 가진 수녀 '세실리아'.
어느 날 비밀스러운 수녀원에 초대되고.
순결한 몸으로 임신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추앙받게 되지만, 모든 게 공포로 바뀐다.
할리우드가 주목하고 있는 시드니 스위니가 주연과 프로듀서를 맡았다.
영화 '명탐정 코난:100만 달러의 펜타그램' 감독 : 나가오카 치카
전설적인 검 '성룡도'를 손에 넣으려는 무기상과 검을 지키려는 코난과 핫토리의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명탐정 코난'의 27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현지에서 천만 관객을 동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