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부터 국민신문고 e-그린우편발송 서비스 시행으로 군민에게 더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그린우편 발송은 국민신문고 답변을 서신 통보로 원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담당자가 국민신문고 시스템에서 발송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문서 출력, 우편물 제작 배달까지의 전 과정을 우체국에서 원스톱으로 대행해 처리하는 서비스다.
국민신문고는 민원·제안·정책토론 등 온라인 범정부 국민 소통창구로 2023년도 고흥군 국민신문고로 접수된 민원은 총 3천여 건이며, 이 중 15%인 450여 건이 민원처리 결과를 우편으로 받았다.
군 관계자는 “본 서비스로 담당 공무원이 우편물을 출력해서 우체국에 접수하기까지 수반되는 업무처리 시간과 예산 절감 효과가 있다”며 “민원인이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통보받는 기간도 단축돼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