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다국적 그룹 'NCT 127'이 정규 6집 '워크'로 돌아왔다.
일본 출신 유타 등 10인조인 'NCT 127'의 새 앨범엔 타이틀 곡 '삐그덕'을 포함해 모두 11곡이 수록됐다.
'삐그덕'은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등이 어우러진 2000년대 초반 느낌의 힙합곡이다.
영화 '신세계'와 '마녀' 등으로 이름을 알린 박훈정 감독이 OTT 드라마에 도전한다.
한국 정보기관이 극비리에 추진하던 초인 유전자 약물 프로그램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액션 스릴러.
영화 '낙원의 밤'을 함께 했던 차승원과 '귀공자'의 김선호 등 이른바 박훈정 사단이 모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