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7월 15일(월) 의정부 관내 소규모 공립병설유치원(의정부초병설, 의정부중앙초병설, 동암초병설, 의정부서초병설 4개원) 36명의 유아가 한자리에 모인 「함께 모아 운동회」에 참석하여 격려의 자리를 마련했다.
「함께 모아 운동회」는 의정부 소규모 병설유치원들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행사로, 4개 병설유치원의 유아 36명이 참여했다. 유아들은 ▲기선제압 허들넘기 ▲출동! 미니특공대 ▲뒤집어라 엎어라 ▲뭉쳐야 산다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서로 협동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운동회는 출생아 수 급감, 취원율 하락에 따라 병설유치원 휴원율이 증가함에 따라 소규모 유치원 교원들 간 공동 행사 운영으로 공동체성을 강화하고 유아들에게 성장 발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처음으로 시도하는 소규모 유치원 간 공동 체육대회는 여러 유아들이 만나는 자리로 의미가 크다.
작은 유치원의 강점을 강화하고 교육 여건 개선을 통해 유치원 간 아우름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