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 강화를 위해 스마트폴을 확대 설치한다.
구는 지난 3월 ‘서울시 통합안전 스마트폴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확보한 예산 4억 원을 활용, 올 하반기 내 어린이 보호 구역 9개소에 스마트폴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스마트폴’은 기존의 가로등주, 신호등주 등에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도시기반 시설로 목적에 따라 ▲공공Wi-Fi ▲CCTV ▲스마트횡단보도 ▲비상벨 기능 등을 탑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통학로 안전강화 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시설물을 하나로 합쳐 도시미관을 개선하며 설치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스마트폴의 장점을 설명했다.
구는 기존에 설치한 스마트폴(42개)에 더해 하반기 9개를 추가 설치, 통학로 안전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설치한 스마트폴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양한 스마트기술을 구정에 적용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