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김정섭)은 지난 25일 영광군청소년문화센터 1층 회의실에서 읍·면 복지급여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의사무능력(미약)자 급여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의사무능력(미약)자 급여관리제도는 기초생활 생계급여수급자 중 무연고 장기입원자,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정신장애 및 발달장애인, 치매노인, 18세 미만 아동 등 스스로 급여를 관리·사용할 능력이 부족한 수급자에 대해 가족 및 제3자를 급여관리자로 지정하고 급여관리 실태를 반기 또는 연 1회 점검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의사무능력자 급여관리의 중요성 및 관리 방법, 급여관리 실태 점검 방법, 읍·면별 우수사례 및 부적정 사례 공유 등을 내용으로 하여 복지급여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정확한 급여관리 실태 점검을 통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김용연 사회복지과장은 “복지급여 담당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저소득층의 복지급여가 타인에 의해 침해받지 않도록 좀 더 세심한 관심과 촘촘한 급여 관리가 필요다.”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