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제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주민복지과 소속 아동복지교사 33명을 대상으로 현장 근로자 산업안전보건 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아동복지교사는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일하고 있으며, 현재 제주시 내 39개소 기관*에 파견 근무중이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상 실시하는 교육으로 직업건강간호협회 제주보건안전센터 고정주 강사를 초빙해 ‘아동복지교사들의 안전보건’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일선 현장에서 아동들을 관리하는 아동복지교사들의 직무 스트레스 예방 등 정신건강 관리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파견근무중인 아동복지교사들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업무 노하우 공유와 아동 교육 방법 논의 등을 통해 복지교사들의 업무능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