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0일 포천시 지역보건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향상하고 올바른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광철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 회장 등 관련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천시 지역보건의료사업 자문 ▲포천시민 만성질환 예방 교육 지원 ▲만성질환 체외진단기기 정도관리 지원 ▲포천시민 건강 및 의료혜택 증진에 관한 협력 등이다.
정연오 보건소장은 “포천은 노인인구 비율이 20%가 넘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했다. 만성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만성질환에 대한 보건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며, “만성 질환 관리 및 임상 병리 전문성을 갖춘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와의 협약을 계기로 포천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는 지난 1962년 설립된 이래 ▲병리 표준화 사업 및 코로나19 방역 활동 ▲만성질환관리 및 임상 병리 보수교육 ▲감염예방 및 의료자원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포천시에서 추진하는 경로당 주치의제 사업 등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