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해양수산부는 오늘(16일) 국내항을 오고 가는 중소형 연안선사의 친환경 선박 건조를 지원하기 위해 오늘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친환경인증선박 보급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기추진이나 액화천연가스(LNG) 연료 추진 등 3등급 이상의 친환경 인증 선박을 발주하는 연안선사 등이다.
지원 금액은 선박 건조가격에 따라 달라지는데, 50억 원 한도 내에서 선가의 최소 6%에서 최대 3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는 친환경선박 통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2021년부터 친환경인증선박 보급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해수부는 지난해까지 3년 동안 243억 원을 투입해 친환경선박 24척의 건조 자금을 지원했는데, 올해는 143억 원을 투입해 7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