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사진=동대문구청동대문구가 지난달 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동대문구는 ‘평생학습 활동가 및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구는 누구나 누리는 행복한 평생학습마을 조성을 목표로 평생학습마을 활동가, 디지털 문해교육 활동가, 한방산업 활성화 활동가 양성 등 3개 사업, 3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총 100여 명의 활동가를 양성하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구의 우수한 평생학습도시 사례를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