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제주시는 2023년 8월부터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한 북촌초등학교 동측 일주동로에 대한 배수로 정비사업을 지난 16일 마무리했다.
북촌초등학교 동측 일주동로 구간은 태풍이나 집중호우 시 상습적인 도로 침수로 인해 통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통행 불편 등 침수 피해가 발생해 왔다.
해당 사업은 북촌초등학교 동측 구간부터 마을 안쪽까지 190m 구간에 대해 U형 측구(40m) 및 우수관(150m)를 정비하는 것으로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사를 마무리했다.
본 배수로 정비사업을 통해 태풍이나 집중호우 시 도로를 이용하는 북촌초등학교 통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선길 건설과장은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도로 이용 불편 및 침수 피해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