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4 신년음악회’가 내일(9일) 오후 7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올해 신년음악회에서는 KBS교향악단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전국 12개 교향악단으로 구성된 ‘신년음악회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공연한다. 지휘에는 미국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부지휘자 이승원이 맡았다.
또, 2018년 ‘지나 바카우어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피아니스트 신창용과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 소프라노 박혜상, 바리톤 양준모의 무대가 마련된다.
이번 신년음악회에서는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베토벤 교향곡 5번 4악장 연주를 시작으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OST와 그룹 레드벨벳의 ‘필 마이 리듬’(Feel My Rhythm)이 오케스트라 연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오는 14일 KBS 1TV를 통해 80분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