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강원특별자치도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 사회재난과에서는 11월 27일부터 1박 2일 동안 속초시 마레몬스호텔에서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안전한국훈련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양원모 재난안전실장을 비롯한 18개 시군 안전한국훈련 담당 팀장과 실무자 40명이 참여한 이번 연찬회는 시군 간 훈련 정보를 공유하고 훈련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연찬회 주요 내용으로는 올해 안전한국훈련 실시 기관 중 우수등급을 획득한 속소시의 훈련사례 발표와 강릉시 평가위원으로 활동한 (사)국민안전지원협회 임태전 감사를 초빙하여 훈련 평가방법 및 강평을 실시하였다.
양원모 도 재난안전실장은 “올해 안전한국훈련은 통합연계훈련 실시, 훈련기간의 3회 분할 시행을 비롯해 평가지표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능동적으로 훈련을 실시한 시군 담당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도와 시군 간 소통할 수 있었고 내년 훈련도 잘 추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