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이달 말 데뷔한다.
YG는 10일 "베이비몬스터가 모든 준비를 마치고 11월 27일 데뷔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YG 공식 블로그에 공개된 데뷔 티저 이미지에는 검은 배경에 'V'자 모양으로 붉은색의 선이 그려져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블랙핑크와의 재계약이 불투명한 가운데 차세대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YG는 베이비몬스터를 9월 데뷔시키겠다고 밝혔다가 11월로 일정을 늦췄다.
최근 법원에서 양현석 YG 총괄 프로듀서에게 유죄가 선고되면서 데뷔가 또 한 번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지만,
날짜를 못 박은 만큼 추가 일정 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