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아카데미과학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브 애니메이션 ‘알파벳 로어’. 대한민국 완구 제조사인 아카데미과학(대표 김명관)이 올해 초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알파벳 로어 3종(자석놀이세트, 찍기놀이세트, 블록놀이세트)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대한민국에서 기획·개발됐으며, 시중의 비라이선스 저가형 제품들과는 달리 KC 인증된 안전한 소재로 제작돼 비교할 수 없는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정식 라이선스 제품은 ‘아카데미과학 알파벳 로어’로 검색 가능하다).
알파벳 로어를 통해 3~8세의 미취학 유아동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알파벳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배울 수 있어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교육적인 장난감을 찾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알파벳 로어 자석놀이세트’는 알파벳 로어 원작의 캐릭터 형상을 그대로 재현한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자석이 내장돼 냉장고 및 자석 칠판에 부착 가능하며, 자석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도 안전하다. 알파벳 로어만의 참신한 스토리에 맞춰 역할놀이를 하고, 알파벳을 조합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알파벳 로어 찍기놀이세트’는 함께 포함된 촉촉이 모래로 촉감놀이를 하거나 알파벳 로어 찍기틀로 모래를 찍고 놀며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살짝만 눌러도 알파벳들이 모래에 찍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실내에서 손쉽게 가지고 놀 수 있다. 영어 대문자 전체 26종의 찍기틀과 촉촉이 모래 600g, 모래 놀이도구들이 포함돼 있다. 구성품인 촉촉이 모래는 국내에서 생산됐으며, 99.9% 친환경 소재로 제조됐다.
△‘알파벳 로어 블록놀이세트’는 국내 최고의 블록업체인 옥스포드사와 아카데미과학이 협업해 개발된 제품으로, 알파벳 로어 대문자 A부터 Z까지 전체 26종을 포함한 총 1095pcs의 블록 세트다. 국내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블록을 사용해 유튜브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블록으로 최대한 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