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https://search.naver.com/이태원 참사 네이버 이미지검색'10·29 이태원 참사 1주기 국회추모제'가 오늘(30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생명안전포럼이 주관하는 오늘 추모제에는 희생자 유가족과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대표와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가 어제(2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이태원 참사 1주기 시민추모대회'에는 국민의힘이 불참하고 야 4당만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우원식 국회 생명안전포럼 대표는 "10·29 이태원 참사 1주기를 맞아 고통을 나누고 위로를 하는 일에 국회가 함께 힘을 모으고자 한다"며 추모제 개최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