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https://theminjoo.kr/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박정현 전 대전시 대덕구청장을 임명했다.
신임 박 최고위원은 대전에서 초중고와 대학을 졸업한 충청 여성 정치인이다.
민주당은 “박 최고위원은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을 펼쳤고,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의 정치참여에 앞장섰다”며 인선 배경을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달 말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되자 최고위원을 사퇴한 송갑석 전 최고위원의 후임으로, 오늘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이재명 대표는 또 김민석 전 정책위의장의 후임으론 3선의 이개호 의원을 임명했다.
이 의원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역임한 당내 대표적인 정책통으로, 비명계로 분류된다.
민주당은 이 의원에 대해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두루 근무한 경험과 민주당 정책위 정조위원장을 두 번 지낸 경력으로 총선 정책 공약을 만들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충청 출신의 박정현 최고위원과 호남 출신의 이개호 정책위 의장의 인선은 지역 안배와 당내 통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의중이 반영된 인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