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https://jeonbuk.childcare.go.kr/전북육아종합지원센터정읍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8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제3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어린이예술제’를 개최했다.
어린이예술제는 지역사회에 영유아 공연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중단됐다가, 4년 만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시의회 황혜숙 부의장, 지역 내 어르신, 어린이, 어린이집 교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아이들의 부채춤 공연을 시작으로 율동과 국악, 장구, 합주, 바이올린 공연이 이어졌다.
어르신들은 아낌없는 응원과 박수를 보내며 세대를 넘나드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학수 시장은 “어르신과 함께하는 어린이 예술제는 세대를 뛰어넘어 0세부터 100세까지 사랑을 나누고 서로의 꿈을 이어주는 멋진 행사”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