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배우 마동석 인스타그램 캡처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3'가 제56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관객상 부문 중 '포커스 아시아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17일 밝혔다.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매년 열리는 이 영화제는 브뤼셀 판타스틱영화제, 포르투갈 판타스포르토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영화제로 꼽힌다.
'범죄도시 3'가 받은 상은 이 영화제에서 소개된 아시아 영화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관객들의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된다. 지난해에는 '범죄도시 2'가 이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범죄도시 3'는 앞서 8월 제27회 캐나다 판타지아국제영화제에서도 베스트 아시아 관객상을 받았다.
이상용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지난 5월 국내 개봉 이후 1천68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올해 나온 작품 중 최고 흥행작으로 기록됐다. 괴력의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신종 마약을 유통하는 범죄 조직을 소탕하는 이야기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