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미래엔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10월 29일까지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4분기 하루 한장 학습단’을 모집한다.
‘하루 한장 학습단’은 누적 300만 부 이상 판매된 초등 베스트셀러 참고서 ‘하루 한장’ 시리즈를 활용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교재를 완독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3분기에는 완주자의 97%가 만족하는 등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졌다.
이번 4분기 학습단으로 선정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공부할 ‘하루 한장’ 시리즈 한 권을 직접 준비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9주 동안 학습일기 작성 활동을 하게 된다.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미래엔N맘 카페’에서 신청 가능하다. 학습단에게는 학습일기 작성 활동 결과를 토대로 중간 완주상, 최종 완주상, 열공상 등을 시상하고 교재,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루 한장 시리즈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초등 문해력과 초등 연산력을 기초부터 다질 수 있는 학습서다. 이에 미래엔은 ‘하루 한장 학습단’을 통해 매일 꾸준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루 한장’은 하루에 한 장씩 뽑아 풀며 공부 습관과 공부력을 키울 수 있는 초등 학습서로, 학습 단계와 수준에 따른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학습 관리 앱 ‘하루 한장 앱’과 연계해 학습의 재미와 성취도를 높이고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 홈스쿨링을 위한 최적의 교재로 호평받고 있다.
미래엔은 2024년부터 초등 1·2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초등 하루 한장 시리즈의 신간 ‘어휘’, ‘독해플러스’, 개정판 ‘독해’, ‘쏙셈’을 10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