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박물관은 오는 10월 14일(토) 울산박물관 2층 체험실에서 제72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 ‘울산박물관 가을 운동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우리 고장 울산의 역사 및 전통문화와 관련한 주제를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가을을 맞이하여 ‘가을 운동회’를 주제로, 또래 친구들과 함께 격구,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한 신체놀이로 진행된다. 놀이에서 얻은 실마리로 울산박물관의 유물을 관찰하고, 유추한다.
교육은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차례 실시되며 교육 시간은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교육 신청은 10월 5일(목) 오전 10시부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s://yes.ulsan.g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회당 25명 선착순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s://ulsan.go.kr/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을날을 맞이하여 자연과 함께 뛰어놀며, 체력도 단련하고, 협동심도 키우며,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박물관은 주말을 맞아 가족을 대상으로 전시실을 둘러보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박물관아 놀자 <울산에서 산업이 꿈틀꿈틀>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