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오는 22일 개관하는 광주문학관이 시민의 문학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문학프로그램 수강생을 20일부터 모집한다.
문학프로그램은 10월 둘째 주부터 12월까지 6개 프로그램이 각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맞춤형 프로그램으로는 ▲‘시 Talk!’(이대흠 작가 초청·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나도 이야기 작가’(매주 수요일 오후 3시30분) ▲‘고전으로 만나는 미디어 리터러시’(매주 토요일 오후 1시) ▲‘영화로 만나는 문학 프로그램’(월 1회 토요일 오후 3시) 등 4개가 운영된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문학감성 포토북 만들기 ▲시를 담은 카드지갑 등 2개를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발한 문학 활동을 펼치는 작가를 강사로 섭외하고 수강생과 함께 문학을 읽고 나누는 ‘합평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문학에 대한 이론과 창작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다.
※ 합평회 : 예비문인들이 각자 쓴 글을 함께 읽고 평가하는 자리
모집인원은 강좌당 선착순 20명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20일 오전 9시부터 광주문학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학관 운영팀(062-613-61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