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학생, 상담자 부문 우수상 동시 수상…학생 맞춤형 심리 정서 지원 효과 확인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제14회 위 프로그램 사업(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울산지역 학생과 상담자가 여러 부문에서 수상하며 상담 지원 체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21일 경기도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우리 지역의 다양한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맞춤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이하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을 개설해 이달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은 시민의 스트레스 인지율이나 우울감 경험률 등 다양한 정신건강 통계를 한곳에 모아, 누구나 보기 쉬운 그래프나 그림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지역현황 ▲정신건강 현황 ▲정신건강 자원 ▲정신건강 서비스 및 성과의 4개 영역으로 구분돼 있으며, 추정 정신질환자 현황, 정신건강 관련 기관 현황, 우울증상 유병률, 정신건강 예산 및 전문인력 수 등 총 21개 분야의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시각화했다.
특히, 정신건강 통계와 관련해서는 전국 17개 시 ‧ 도를 비교하거나, 인천시 관내 10개 군 ‧ 구를 비교해 이용자 눈높이에 맞게 정보를 구성했다. 또 모든 통계 정보의 원자료를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해, 누리집을 찾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실무자 및 이용자의 실제 활용도 또한 높였다.
시는 이외에도 빠른 정신건강 통계 정보 전달을 위해 연 4회 「인천 지역 맞춤 정신건강지표」를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과 동일하게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s://www.imhc.or.kr)을 통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정혜림 인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지역 맞춤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통계정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연구기획팀(032-468-993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