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센터가 주관하고, 한국중부발전이 후원하는 ‘중소벤처기업 ESG 경영확산 지원사업’의 하나로 최종 5개사를 선정해 ESG 경영을 위한 친환경 설비 구축 지원을 완료했다.
이번 설비 구축 지원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추진 비용 경감, 지속 가능성 향상 등을 통해 ESG의 경영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에 선정된 셀바이오의 변형완 대표는 “친환경 설비 구축 지원을 통해 제조 패턴을 분석하고, 소재 및 제품 생산 공정을 간소화함으로써 공장 가동에서 발생하는 탄소 저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과 설비 구축 등 다양한 지원으로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함양할 기회를 마련해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중부발전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친환경 설비 구축 지원으로 기업의 탄소 배출량 감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충남 중소벤처기업계의 ESG 경영 가치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