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제주시는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평생학습문화 확산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평생학습대상 성과사례를 공개모집 한다.
모집부문은 △평생학습 체험수기 △평생학습 작품전시(개인) △문해교육시화전시 3개 부문이다.
▲평생학습 체험수기 분야는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하여 경험한 성공사례를 접수하면 되고, ▲평생학습 작품전시(개인)는 평생학습과정에서 완성된 그림, 공예, 홈패션 등 다양한 자유 작품을, ▲문해교육시화전시는 비문해(非文解) 대상자가 한글교육 과정에서 작성한 시와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0월 4일까지이며, 작품전시와 시화전시 완성작품은 10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체험수기원고는 이메일(mh2hyun@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작품전시와 시화전시는 전시할 작품을 제주시 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ejusi.go.kr/qolup/main.do)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728-86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한 작품들은 상장 및 상금과 함께 평생학습 소식지에 게재해 우수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서연지 자치행정과장은“이번 평생학습대상 공모를 통해 많은 우수한 사례들이 발굴되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평생학습문화가 제주 전역에 더욱더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