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울산광역시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마동철)은 오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2일간) 울산문화예술회관 조각공원에서 ‘뜨겁게 즐겨라, 뜨락(樂)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과 시민들이 편하게 참석한 가운데 서로 소통하며 △거리공연(버스킹), △먹거리(푸드트럭), △환경보호운동(줍깅)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거리공연(버스킹)에서는 울산에서 인지도 높은 국악버스커 오방가르드, 황선현, 일렉디바, 청소년밴드, 디제이 로이(초대 5팀)와 그 외 거리공연(버스킹) 12개 팀이 참가하여 공연을 펼친다.
먹거리(푸드트럭)는 총 7개가 설치, 운영되며 환경보호운동(줍깅)은 행사 마무리 전에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행사 주변의 휴지를 줍는 것으로 진행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역 청년예술인들의 끼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청년 예술가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젊고 활기 발랄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