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삼척시삼척시가 MZ세대 지역 화폐 이용 활성화 및 사용자 중심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통한 이용률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9월부터 삼척사랑카드에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시는 삼척사랑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삼척사랑카드가 없어도 QR결제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고, 더불어 이용률 증가 등으로 소상공인의 실질적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QR결제 서비스 등록대상은 삼척사랑카드 가맹점 중 개인사업자이며, 법인사업자와 연매출액 30억 초과 가맹점은 제외이다. QR결제 서비스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자는 ‘그리고’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온라인(http://esign.konacard.co.kr)을 통해 신청하거나 시청 경제과로 방문하면 되고, 가입 시 QR결제 키트가 무료로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그리고’ 앱 고객센터(☏ 1811-6663) 또는 시청 경제과(☏ 033-570-3359)로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삼척사랑카드 이용자 편의와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